믿음으로 사는 사람은...(히11:6)
- 순천영주교회
- Oct 31, 2025
- 조회 3
하나님은 믿음으로 사는 사람에게 은혜와 복을 주십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산다는 것은 하나님을 신뢰하며 산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것은 곧 하나님 말씀대로 산다는 것을 뜻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고서는 하나님 말씀대로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에는 어떤 사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는데 바로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 말씀대로 사는 사람이라고 가르쳐주고 잇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하나님을 기쁘히게하는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건강의 복, 평안의 복, 형통의 복, 자녀의 복, 물질의 복, 사업의 복, 기도응답의 복, 지경이 넒어지는 복, 하는 것마다 잘되는 복을 받게 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우리가 정말 하나님으로부터 은혜와 복을 받기 원한다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되고,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살 때 가능합니다.
성경에는 우리들을 향해 약속하신 하나님의 복이 무려 32,500개나 있습니다. 그만큼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복 주시기를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와같은 사실을 히브리서 11장에 소개되는 많은 믿음의 선진들을 통해 증명하고 있습니다.
먼저 믿음으로 살았던 아벨은 하나님께 의로운 자라는 증거를 얻었습니다.(4절)
그리고 믿음으로 살았던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습니다.(5절)
또 믿음으로 살았던 노아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홍수로 죽임을 당했을 때 구원을 받았으며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말씀하신‘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창1:28)는 복을 그의 자손들이 이루었습니다.
그뿐 아닙니다.
믿음으로 살았던 아브라함은 100세에 아들을 얻었고 믿음의 조상이 되었으며 땅을 기업으로 받았습니다.(8절) 그리고 믿음으로 살았던 이삭도 창세기 26장을 보면‘이삭이 농사하여 백 배나 얻었고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재 갑부가 되었다’(창26:12~13)고 했습니다.
심지어 히브리서 기자는 이와같이 믿음으로 사는 사람들이 받은 복을 모두 다 나열할 수 없어서‘내가 무슨 말을 더 하리요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 다윗 및 사무엘과 선지자들의 일을 말하려면 내게 시간이 부족하리로다’(32절)라고 했을 정도였습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살면 반드시 복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믿음으로 사는 사람을 위로하시고 귀한 은혜와 복을 한량없이 부어주십니다.
하지만 우리가 믿음으로 살려고 할 때, 많은 믿음의 선진들이 이미 경험했던 것처럼 세상의 많은 유혹과 시험과 환난들이 올 것입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사는 사람은,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은 어떤 상황속에서도 결코 흔들리거나 무너지지 않고 승리함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복을 받습니다.